구글채용-엔지니어 부분 영문이력서와 CV 가이드라인

요즘 구글이 인재채용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엔지니어 분야, 그 중에서도 특히 클라우드 업무는 영어실력이 필수가 아니라 우대입니다.  영어보다는 엔지니어링 실력에 집중한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구글은 엔지니어링 분야의 구직자를 위해 확실한 CV와 영문이력서 가이드라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지난 번에 소개한 구글의 채용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하겠죠. 여기에 엔지니어들을 위한 CV와 영문이력서 가이드라인은 다음 내용이 추가됩니다.

 

먼저 구글 채용 중 엔지니어 분야에 CV나 영문이력서를 낼 때는

-가장 상단에 연락처와 함께 Github 링크를 추가해야 합니다.

-Github외에도 오픈 소스 경험을 분명하게 알 수 있는 작업을 적어주세요.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언어를 정확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언어는 능숙도 순서로 적어주세요. Java, Python, C, C++ 를 특히 선호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언어는 이후 면접(인터뷰)에서 확인작업을 거치게 되므로, 이 부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 언어를 적어주세요.

-지금까지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상세하게 설명할 때는 어떤 언어를 사용했는지 함께 적도록 합니다.

-일에 대한 열정과, 자신의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적어주세요.

직장이나 인턴 경력이 없어서 experience 부분에 적을 내용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팁도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 과학과 관련된 인턴 경력은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연구과제나 수업을 했던 경험, 누군가를 가르친 경험도 도움이 됩니다.

-오픈소스 관련 경험은 중요합니다.

-모바일 앱이나 웹 개발 경험이 있으면 적어주세요.

-학교 동아리 활동도 좋습니다.

-해커톤(hackathon)이나 코딩 대회 경력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진행했던 프로젝트나 강의 중 진행했던 프로젝트도 도움이 됩니다.

-이 때도 어떤 컴퓨터 언어를 사용했는지 적어주세요.

엔지니어 CV나 영문이력서 역시 구체적으로 적어야 합니다. 그러자면

-간결하면서도 정확하게 성과를 명시해주세요.

-다른 구직 CV나 영문이력서도 그렇지만 power verb를 사용해주세요.

-구글채용 설명을 잘 보고 관련 내용을 연결해주세요.

-데이터와 예시를 사용해주세요. 새로운 하드웨어 추가, 알고리즘을 개선, caching 답, 기계 학습 이행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해주세요.

구글에서는 엔지니어 CV나 영문이력서 역시 Accomplished by [X] as measured by [Y] by doing [Z]로 설명해주길 바랍니다. 예를 들면

API를 재구성해서 서버 query 대응 시간을 15% 증가…라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그 외에 일반적인 구글의 CV와 영문이력서 가이드라인도 지켜주는 게 좋습니다.

물론 구글에 입사하는 구글러가 되기 위한 정확한 공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인재 채용에 열심인 구글에서 발표한 영문이력서 가이드라인인 만큼 지켜줄 필요가 있겠죠? 구글 입사를 위해 영문이력서 교정이나 번역을 요청하실 경우, 위의 순서를 지켜주세요. 바쁘시면 영문이력서 라이팅을 신청해주시고요. 서비스 진행 과정에서 내부적으로 확인되겠지만, 원활한 작업을 위해서 구글 지원 원서라도 꼭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