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바나나에디팅 이용후기입니다.


조회 22

제목: 논문 게재 확정 받았습니다^^

 

영작 교정을 처음 맡겨보았습니다. 국제일반저널의 특집호에 싣고자 하는 논문을 맡겼고요, 특히 이번 논문은 다음 두 가지 이유에서 무척 신경이 쓰여서 교정을 맡기게 되었습니다. 

1) 글의 분야가 영작을 가르치는 교육적인 부분에 대한 내용을 영어로 쓰는 것이라서 글이 더 매끄러워야 한다는 부담을 느꼈습니다. 

2) 특집호 주제 관련 행사에 참여한 이력이 있어서 논문의 아이디어는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이 논문 자체는 제 전공이 아닌 분야였습니다. 

 

여러 업체가 있고 광고도 많았는데, 주로 이공계열을 위한 서비스가 많았습니다. 이공계열의 경우 타켓 저널을 선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서비스의 종류도 천차만별이었는데, 순수 인문계열을 위한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그래서 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고민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 바나나에디팅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이 실시간으로 매우 빠르게 이루어졌습니다. 제가 새벽 1시가 다 되어서 의뢰를 했는데 칼답이 옵니다^^;;; 의뢰 전에 미리 해당 분야 에디터가 계신지 여쭈어봤는데 계시다고 답변 주셨습니다. 제가 성질이 좀 많이 급하면서도 꼼꼼한.. 소위 ㅈㄹ맞은 성격이라ㅋㅋ 답이 빠른 곳이 좋았습니다. 

2) 다른 분들이 쓰신 후기 중에, 다른 업체에 맡겼다가 영어 지적을 받고 이 곳에서 했더니 게재가 되었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그게 마음을 크게 움직였습니다. 

3)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제 경우 어차피 돈 쓸 거 크게 쓸 각오를 해서 비용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니 더 마음이 끌렸습니다. 

 

이번 논문은 제 전공이 아닌 분야였지만, 저도 12년 동안 영어교육 분야에서 일한 경력이 있고 파트타임으로 번역이나 영작 아르바이트를 수년 동안 했기 때문에, 제 눈높이에서 만족스러운 교정이 나올까 불안한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맡긴 후에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다른 업체를 한 번 더 이용할 생각도 있었습니다. 일부러 마감보다 3주 정도 기한을 두고, 일주일짜리 교정을 선택해서 맡겼습니다.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업체 더 이용하지 않았고요,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적인 골자를 건드리지 않고 정말 '윤문'을 아주 상세하게 해주셨습니다. 거의 모든 문장을 '윤문' 해 주셨습니다. 

2) 시간을 엄수해주십니다. 제가 새벽 1시 정도에 의뢰했는데 딱 일주일 뒤 그 시간까지를 계약시간으로 해주십니다. 실제로 받은 건 마감시간 몇 시간 전인 밤에 받았습니다. 

3) 교정본을 받은 이후 질문드린 부분에 대해서도 에디터님이 친절하게 대답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인 결과는, 수정 없이 바로 게재 확정 받았습니다^^ 논문의 전체적인 내용에 대한 지적은 전혀 없었고, 영어도 전반적인 지적은 전혀 없었고, 깐깐한 리뷰어 한 분이 문장 몇 개 정도에 대해서만 고쳐주셔서, 에디터께서 improvement를 위한 suggestion이라고 하는 정도였습니다. (이 정도 지적은 한국어로 국내 논문 내도 걸리는 수준이라 뭐ㅋㅋ) 

 

아무튼 애써주신 바나나에디팅께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제 본 전공 분야도 의뢰드리고 싶습니다. 

 

- Y님

 

조회 113

안녕하세요~!
바나나 에디팅 통하여 논문 교정 받았습니다.
제가 걱정이 많은 스타일이라, 이것저것 물어보고 귀찮으실정도로 질문했는데요 ㅠ
그때마다 빠르고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심사 잘 통과했습니다^^

앞으로 교정할 일이 많을 것 같은데, 그때마다 바나나에디팅으로 오겠습니다

추천추천 합니다^^

-감사합니당 님 

조회 55

영어글을 교정을 받았었는데 문의에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교정도 잘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교정 받은 글이 게재가 되어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히계세요

-tiandi 님 

조회 32

바나나에디팅 최초 이용 후기 올립니다.

해외 컨퍼런스 펠로우십 지원 관련, CV, Personal Statement, Mini Bio 이렇게 3건 의뢰했습니다.

좋았던 점은 3건 모두 기한 내에 교정된 것, Personal Statement와 Mini Bio의 컨텐츠 교정이 잘 된 것, 비교적 저렴한 교정 비용입니다.

하지만 CV의 경우, 포맷을 새로 만드는 과정에서 페이지 넘버링을 잘못 했고 각 항목별 기간을 표시하는 위치 면에서 통일성이 부족한 점이 발견되어 개인적으로 수정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도 컨텐츠 전반적으로는 만족하며, CV 교정하실 분들은 가능한 포맷을 먼저 최대한 만들어 주시고, 교정본을 수령하신 이후에도 꼼꼼이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펠로우십 님 

조회 53

영어교정을 받아보니 이렇게 속이 후련할 수가 없네요.
머리를 싸메고 문장을 쓰긴 하지만...영어권 사람이 아닌 이상..매끄럽지 못한 것은 어쩔수 없었서...
저널에서 지적도 받고 했는데요.
이제 조금 안심이 됩니다.
특히, Perhaps 달고 이런뜻이 맞냐고 적어주시는 거...너무 좋습니다.
독자입장에서 글을 봐야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음에도 꼭 바나나에디팅을 이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루나데블 님 

조회 30

학술지 투고용 교정 첫 의뢰하였는데, 저렴한 가격에 꼼꼼한 에디팅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cv, sop 등등 다음 교정 작업도 이용할 예정입니다~

같이 연구하는 친구들에게도 추천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jane 님 

조회 31

세심하게 에디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학술지에 투고를 준비중인데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바나나에디팅에 추후에 다른 논문도 교정의뢰할 생각입니다.

-J 님

조회 25

1년 동안 논문을 쓰면서, 혼자 논문을 계속 교정하고, Grammarly라는 교정 프로그램도 수시로 돌려보았습니다.
하지만, 바나나 에디팅을 통해서 교정결과를 받아보니, 제가 의식하지 못했던 치명적인 실수들을 많이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무엇이 더 적절한 표현인지는 현지에 살아보지 않는 이상 잘 모르기 쉬운데, 단어들이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교정되었고,
심지어 인용한 책의 제목이나 이론가의 이름까지도 올바르게 수정해주셨습니다. 정말 고심해서 교정해주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장 놀라웠던 것은 이 모든 교정을 3일 안에 해주셨다는 것입니다. 단기간 내에 이렇게까지 훌륭한 교정을 받을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후에 해외 학술지에 논문의 일부를 제출할 계획인데, 그때도 또 교정을 맡기겠습니다.

-진 님

조회 25

면역학 논문 계속해서 교정받고 있습니다.
내용이 전문적인데도 가격이 다른곳보다 저렴해서 좋고
요청사항도 잘반영해주시고 답변도 빠르게 친절히 대해주셔서
아주 좋은것 같아요!

-륜** 님

조회 23

BRIC 체험 행사 이후로 꾸준히 에디팅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은 슈퍼팩 상품을 이용하여, 약 2년간 연구한 논문의 교정을 맡겼습니다. 논문의 내용이 방대하고 특정 전문분야에 관련하여 이해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정말 괜찮은 퀄리티의 교정을 받았습니다.

이후에 Rebuttal과 Appealing Letter도 모두 바나나에디팅에서 교정을 받았고, 덕분에 제가 연구하는 분야의 탑 저널에 게재 허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졸업 후 포스닥 지원에 필요한 Cover Letter 작성도 바나나에디팅에 맡겼고, 예상대로 좋은 퀄리티의 교정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바나나에디팅과의 좋은 경험들을 공유합니다.

-H**